2016년 5월 2일 월요일

스와로브스키, 한국 디자이너들과 콜라보 전시 개최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오스트리아 패션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가 지난 4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한국의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서울 신라호텔에서 ‘익스클루시브 전시회’를 개최했다. 2016 아뜰리에 스와로브스키 F/W 컬렉션과 함께 선보이는 크리스털 장식의 아카이브 작품 전시에는 알렉산더 맥퀸의 '벨 자 드레스(Bell Jar Dress)'와 메종 마르탱 마르지엘라의 아뜰리에 스와로브스키 주얼리 컬렉션이 포함돼 있다.

 
 
동북 아시아에 초점을 맞춘 이번 행사에서 스와로브스키는 다섯 명의 한국 아티스트들의 새로운 작품도 공개한다. 아티스트 이광호, 피버리쉬(Feverish)의 주얼리 디자이너 이일정, 무대 코스튬 디자이너 김란, 패션 디자이너 이가연, 푸시버튼(pushBUTTON) 박승건 등이 올해의 '퓨처 럭셔리(Future Luxury)' 테마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들을 선보였다.
 
전시 전날인 19일 열린 ‘스와로브스키 셀러브레이팅 코리언 디자인’ 전시 프리뷰 행사에는 패션피플 등이 찾아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스테파니 리, 바다, 이은, 이선호, 이언정 등의 셀러브리티가 참가했다.
 
스와로브스키 이사회 멤버인 나디아 스와로브스키는 “한국의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 문화를 축하한다”면서 “스와로브스키의 환상적인 아카이브와 한국의 창의적인 디자이너들의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소개하게 돼 영광이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아뜰리에 스와로브스키는 패션, 주얼리, 건축, 디자인에서 럭셔리 주얼리와 액세서리에 이르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60여명 이상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다. 지난 콜라보레이션에는 메종 마르지엘라, 마리 카트란주, 칼 라거펠트, 자하 하디드 등이 포함된다. 런던과 파리의 패션 위크에서 일년에 두 차례의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는 아뜰리에 스와로브스키는 첨단의 정교한 디자이너 패션 액세서리를 만드는 동시에 크리스털의 무한한 창의적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출처 : 주얼리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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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키즈주얼리, 어린이날 앞두고 인기몰이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동물·만화 캐릭터 다양, 미아방지 효과 일석이조



아이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날은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이다. 선물받기 좋은 기념일이기 때문이다.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키즈 및 베이비를 위한 주얼리 제품이 있는 브랜드들은 분주해진다.
 
맘앤베이비 주얼리 꼼에스타는 나들이 계획이 많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미아방지 컨셉 메모리얼 젬스톤 목걸이를 출시한다. 92.5% 스털링 실버와 탄생석으로 만들어진 이 목걸이는 기존 꼼에스타의 히트상품이었던 미아방지 목걸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리부트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구매시 꼼에스타만의 시그니쳐 서비스인 인그레이빙(각인)서비스를 주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 주얼리 브랜드 아가타 파리(AGATHA PARIS)는 지난 해 런칭해 완판 행진을 기록했던 ‘베이비 주얼리 컬렉션’이 여전히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아가타 파리의 베이비 주얼리 컬렉션은 순은으로 제작돼 아이들의 여린 피부에 자극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름과 전화번호를 새길 수 있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미아 방지’ 기능까지 갖췄다.
 
새롭게 출시된 베이비 주얼리 ‘캔디 스코티’ 컬렉션은 기존의 강아지 모양 ‘스코티’ 디자인을 유지, ‘캔디’라는 이름에 걸맞게 작고 동그란 쉐입에 파스텔톤 컬러 에나멜로 귀엽고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대표이사 김기석)는 지난 해에 이어 뽀로로와  함께한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인 피타피타 뽀로로(PitaPita Pororo)를 출시한다. ‘뽀롱뽀롱 뽀로로’의 원작 명을 라인 명으로 연계한 이번 에디션은 영어로 ‘두근두근’을 의미하는 핏어팻(Pit-a-Pat)을 수식어구로 사용했다.
 
베이비 주얼리라는 단어가 생소하던 2002년부터 인터넷을 기반으로 꾸준하게 성장해온 까이유는 대표적인 베이비 전문 브랜드로 순수 국내 토종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자랑으로 삼고 있다.지금은 온라인 면세점, 백화점몰에서 세계적 브랜드들과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경쟁하고 있다. 해가 바뀔 때 마다 출시된 12가지 띠별 캐릭터 디자인은 2015년 완성됐으며, 현재는 영역을 넓혀 패션 소품에도 적용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주얼리 브랜드 스타일러스에서는 미피(Miffy)와 친구들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상품을 선보인다. 미피는 네덜란드 아동그림작가인 딕 브루너(Dick Bruna)가 만들어 전세계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에게까지 사랑받는 캐릭터다.
 
이번 콜래보레이션 상품은 꿈 속 달나라에 가서 별과 함께한 모습을 담은 ‘미피의 꿈’, 구름 위에서 노는 것을 형상화한 ‘구름’ 컬렉션 등으로 구성됐다. 그밖에 친구들인 스너피, 라이온, 도그 등의 캐릭터도 주얼리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상품은 인체에 무해한 스털링 실버 소재를 사용하고 로듐 도금을 해 주얼리 자체가 장난감이 돼 아이들이 안심하고 만지고 놀 수 있도록 했다. 또 펜던트 뒷면에 아이의 이름과 보호자 연락처를 각인할 수 있게 해 미아방지 기능도 추가했다.




출처 : 주얼리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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