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7일 금요일

봄 닮은 화사한 주얼리… 컬러풀한 스톤에 주목 _ 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사진=프레드(FRED) 제공

봄을 맞아 나들이 떠나고 싶은 요즘, 가볍고 화사해진 옷차림에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본격적으로 주얼리가 빛을 발하는 계절, 프레드(FRED)가 제안하는 봄을 닮은 화사한 주얼리로 올 시즌 트렌디한 룩을 완성시켜보자.

남미의 아름다운 풍경과 색채에서 영감을 받은 볼드한 디자인으로 하나만 착용해도 시선을 압도하는 빵 드 쉬크르 링(Pain de Sucre)과 다양한 유색 스톤을 사용한 드롭 이어링, 그리고 레이어링할수록 스타일리시한 요트의 연결고리에서 영감을 받은 쉐클이 인상적인 포스텐(Force10) 브레이슬릿 등에 주목할 것.
 

1970년대 히피 무드가 복고 유행을 주도하면서 터키석, 아마조나이트, 애머시스트 같은 컬러풀한 스톤을 사용한 주얼리들이 다시금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귓가를 찰랑이는 우아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드롭 이어링 역시 올 시즌 계속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얼리 레이어링이 지속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얇은 반지나 팔찌를 여러 개 착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출처: 세계일보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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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5년 3월 26일 목요일

디자인 아트 페어 Design Art Fair 2015 _ 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Design Art Fair 2015! 


디자인 아트페어는 디자인과  파인아트가 결합된 유일의 아트페어로 새로운 디자인과 창작이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분야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참신한 아이디어 작품을 제시하는 새로운 개념의 ART FAIR 입니다. 문화소비층에 대한 탐구와 고민으로 얻은 아이디어를 대중에게 선보이며 소통하고, 함께하는 예술의 전당 유일의 디자인아트페어!

기간: 2015년 4월 4일~ 4월 15일  (총 12일간)

전시장소 : 예술의 전당 디자인미술관 전관 및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

전시구성 : 본전시 /  국내,해외 작가 기획전 / New Generation 작가전 / 디자인&아트마켓 /  기업홍보관 /  Seoul Ceramic Art Fair 2013

주관 : MYART 마이아트 예술기획 연구소

후원 :  Art in Korea 제주국제예술센터

참조 : 디자인아트페어 홈페이지 <www. daf777.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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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5년 3월 25일 수요일

커스튬 주얼리 마켓 주역으로! 서보람·김사라·이보람_ 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경기의 찬바람이 매섭지만 주얼리 마켓은 여전히 뜨겁다! 특히 화려한 컬러와 소재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붙잡는 동시에 하이엔드 브랜드와는 다른 패셔너블한 스타일, 여기에 부담 없는 가격 메리트까지 더해지며 패션 주얼리 시장은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VH디자인의 서보람, 먼데이에디션의 김사라, 202팩토리의 이보람 대표는 패션 주얼리 시장을 리딩하는 스타 디자이너이자 대표다. 30대의 젊은 패기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브랜드를 이끄는 이들은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파워를 확대해 가고 있다.

유통가도 이들에게 호의적이다. 특히 스파이시MD로 적격이라는 평을 듣는다. 평당 효율이 높은 데다 의류 브랜드들과 함께 구성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음은 물론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쇼핑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들은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에도 적극적이다. 타깃 고객층의 테이스트와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녹일 수 있는 브랜드라면 슈즈·양말·의류·모자 등 모두 오케이다. 이는 인지도의 빠른 확대는 물론 다양한 소비층을 포섭할 수 있는 배경이 되기도 한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능하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특성을 데이터화해 상품에 반영하는 스피드와 유연함이 또 다른 경쟁력이다. 액세서리 비전공자라는 공통적인 핸디캡을 유니크라는 각각의 매력으로 진화시킨 3명의 패션 주얼리 기대주들이 주목된다.

 
서보람 VH디자인 대표
7년 차 내공, 세컨드 브랜드도 OK

서보람 VH디자인 대표는 빈티지헐리우드와 세컨드 브랜드 하이칙스까지 개성이 명확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나가며 론칭 7년 만에 명실 공히 패션 주얼리 시장의 대표선수로 성장했다. 패션 거리의 메카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쇼룸을 오픈하고 편집숍 에이랜드, 어라운드더코너 등에 입점해 롯데·현대·신세계 등 주요 빅3 백화점으로부터 러브콜을 끊임없이 받으며, 한 번의 마이너스 숫자 없이 승승장구 중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 모드 상하이와 파리 후즈넥스트를 비롯해 지난해 6월에는 서울시의 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인 Seouls 10 Soul에 유일한 주얼리 디자이너 브랜드로 선정돼 독일에서 열린 패션박람회 브레드 앤드 버터 베를린(Bread & Butter Berlin)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지난해부터 홍콩 대만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등지의 주요 편집숍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마켓에서도 파워를 키워 간다.

A부터 Z까지 몸으로 부대껴 가며 지금의 빈티지헐리우드를 만든 것 같아요.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주얼리는 의류나 슈즈에 비해 사이즈나 핏의 문제가 없잖아요. 이 때문에 해외시장 진출에 더 용이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외 유통은 재고 부담도 없고 판매가 배수가 높아 수익이나 이미지 면에서 지속적으로 개척해 갈 예정입니다.

중화권 인기 가속, 하비니콜스 I.T 러브콜

VH디자인을 키운 대표 브랜드 빈티지헐리우드는 할리우드 스타 패리스 힐튼을 비롯해 세계적 톱모델 아이린, 수주 등 패셔니스타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로 유명해졌다. 특히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여주인공 전지현의 천송이 머리띠빈티지헐리우드제품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며 한류 바람이 큰 중국·홍콩·대만 등 중화권에서 최근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홍콩 하비니콜스백화점 이나 편집숍 I.T 입점도 중화권 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이뤄 낸 쾌거다.

빈티지헐리우드의 경우 볼드한 스톤과 크리스털에 패브릭을 믹스하는 스타일이 주를 이룬다면 지난해 론칭한 하이칙스는 입술과 눈동자 등 키치한 모티프를 중심으로 풀어내는 영한 감성의 라인이다. 빈티지헐리우드대비 20~30% 낮은 가격대, 컬러풀하고 유머러스한 디자인으로 10대에서 20대 초반의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빈티지헐리우드」 이어 「하이칙스」 론칭

모브랜드가 패션모델, 에디터 등 패션피플들의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 하이칙스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을 연상케 하는 홈페이지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SNS에 해시태그를 단 듯한 판매 페이지가 특징으로, 이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는 게릴라 이벤트를 비롯해 스타 협찬 사진, 제작 과정, 디자이너들의 일상 등을 대중과 공유하며 고객들이 보다 친숙하고 편안하게 브랜드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2014년은 브랜드 론칭 이후 앞만 보고 달려오면서 새로운 작업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고민한 시기였어요. 이를 위해 로고 패키지 등 1차 리뉴얼이 끝났고 세컨드 브랜드도 성공적으로 론칭했어요. 네일스티커, 키링, 가방 등 상품의 베리에이션을 넓혀 가며 잡화 &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브랜드로 키워 가고 싶습니다.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위해 쇼룸도 확장할 계획입니다.
김사라 먼데이에디션 디렉터
브랜딩 자신감, 라이프스타일로

먼데이에디션을 이끄는 김사라 디렉터는 어릴 적 꿈인 사업가가 되기 위해 지금의 일을 시작했다. 패션광고대행사 아트 디렉터로 활동한 경험이 있어 브랜딩에는 자신감이 남달랐다. 또한 무역을 전공해 비즈니스에 강한 그녀의 언니 김선영이 생산과 경영을 전적으로 맡아 줬다.

기존에 없던 코스튬주얼리의 새로운 장을 열면서 메이저 유통은 물론 해외 비즈니스까지 섭렵했다. 2535를 겨냥해 출시하는 먼데이에디션외에도 세컨드 브랜드 유주얼M.E.를 선보였다. 이 라인은 심플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20대 초반의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파르코~이세탄까지 일본 백화점 잇단 러브콜
 
저뿐만이 아니라 직원들 모두 주얼리 디자인을 전공한 친구가 없다는 것이 매뉴얼대로가 아닌 하고 싶은 대로자유로운 사고를 할 수 있는 힘인 것 같아요. 주얼리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키워 가고 싶어요. 앞으로는 의류는 물론 슬리퍼, 보디 주얼리 등 다양한 상품을 만들 계획이에요.

온라인 브랜드로 시작한 먼데이에디션은 같은 해 쇼룸을 선보이면서 대중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갔다. 사무실을 구하다가 통유리로 된 지금의 쇼룸을 발견했어요. 작게나마 우리 브랜드만의 공간을 만들자고 한 시도가 지금은 다른 주얼리 브랜드들도 들어오면서 그 거리 일대를 주얼리 골목으로 만들었어요.

쇼룸 비즈니스를 시작하면서 유명 스타일리스트나 해외 바이어들이 직접 연락을 취해 왔다. 이로 인해 많은 연예인이 먼데이에디션의 주얼리를 착용하게 됐고, 이름을 알리는 데 한몫 단단히 했다. 거래량이 갑작스럽게 늘어났고 유통망 확장에도 도움이 됐다. 또한 이 브랜드의 강점은 콜래보레이션이다. 로우클래식」 「새들러등 핫한 브랜드와는 물론 연예인 고준희와도 협업을 통해 새로운 장르, 새로운 라인에 도전했다.

세컨드 「유주얼M.E.」부터 맨즈 라인까지 선보여

가장 먼저 해외 비즈니스를 제안한 것은 일본 유명 쇼핑몰 조조타운 바이어였다. 한국에 여행을 왔던 바이어는 오프라인 셀렉트숍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마음에 들어 쇼룸을 직접 방문했다며 첫 거래를 시작했다. 이후 홍콩의 오프더월과 일본 오프닝세레모니에도 한쪽에 먼데이에디션만의 자리를 내주었다. 또한 지난해 1월 파리쇼룸에 참여해 이를 기회로 일본의 한큐백화점 입점부터 지난 12월까지 파르코·라포레·이세탄 백화점에서 연달아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다.

지난해는 더없이 바빴다. 세컨드 브랜드 유주얼M.E.를 론칭하고 해외와 국내에서 연달아 백화점 팝업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수줍게 상품을 구매하던 남성 고객들을 위해 맨즈 라인을 선보이고 다양한 행사도 주도했다.

지금까지 브랜드를 운영해 오면서 놓친 것이 많아요. 그래서 2015년에는 조금 여유를 가지고 재정비의 시간을 가질 생각이에요. 브랜드를 키워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데이에디션이 하고 싶은 것들을 비주얼적으로 보여 주면서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 또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고 해외 비즈니스에 좀 더 힘쓰는 일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이보람 202팩토리 대표
아트워크로 톡톡 튀는 매력 발산

202팩토리와 이보람 대표는 닮았다. 톡톡 튀는 매력과 매번 색다른 기획으로 기대감을 충족시킨다. 이유는 간단하다. 시즌을 기획할 때마다 그녀가 하고 싶은 것을 그대로 실행하기 때문이다. 202팩토리를 론칭한 이유도 남들과 다르고 재기발랄한 표현 수단이 없을까하는 물음에서부터 시작됐듯이 이 대표의 독특하고 엉뚱한 상상을 현실화하는 것이다.

이렇게 장난스럽게 시작된 이 브랜드는 생각보다 빠른 성장을 이뤘다. 몇 개의 상품만을 가지고 2010202팩토리를 처음 선보였다. 제대로 된 컬렉션 라인을 갖추게 된 것은 2011S/S시즌으로, 올해 정식 라인은 4년째를 맞는다. 온라인을 통해 시작해 그해 겨울 브랜드 타깃과 잘 맞는 에이랜드에 입점하면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 시작했다. 현재는 팝업을 거쳐 백화점을 비롯해 메이저 유통까지 진출했다.

기존의 주얼리나 패션잡화와 달리 소재에 국한되지 않은 것도 성공 포인트다. 속이 훤히 비치는 PVC 소재의 클러치는 날개 돋친 듯 팔렸고 첫 해외 비즈니스의 교두보 역할까지 해냈다. 2012년 오프닝세레모니에 처음 입점하면서 지금은 해외 비즈니스가 국내 매출보다 커졌다. 그로 인해 잡화의 비중을 80%까지 끌어올렸고, 이외에도 신발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소품 등 다양한 상품을 시도했다.

PVC~금속까지 다양한 재료 새로운 도전

다양한 시도도 서슴지 않고 시도한다. 지난 2014 F/W시즌 상품은 차혜원 아티스트의 일러스트로 아트워크 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것들이다. 안대, 스타킹, 쿠션, 담배케이스 등 콜걸이라는 주제에 걸맞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강한 캐릭터로 일본 패션지에 잇따라 실리며 판매에도 좋은 반응이 나타났다.

PVC, 아크릴에 이어 2015 S/S 컬렉션에는 금속을 이용한 클러치를 내놨다. 이처럼 지금까지 액세서리나 가방에 전혀 사용되지 않던 새로운 소재를 통해 상품을 출시하는 것이 그녀의 가장 큰 매력이다. 소재의 특수성을 살리면서도 전혀 다른 속성을 표현하기도 한다. 차가운 금속 소재를 사용하면서 핑크와 스카이 블루의 컬러감을 더해 사랑스럽고 따뜻한 감성을 표현해낸 것이다.
다양한 국내 전시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살려 지난해 뉴욕 캡슐 쇼에 처음 참가했다. 올해는 유럽 시장을 노리면서 또 다른 전시회에 참가해 볼 계획이다. 국내 시장도 한 번 더 점검한다. 이보람만의 아이덴티티는 최대한 살리면서 대중적으로도 더욱 사랑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밸런스를 맞추는 작업을 거치고 있다.

잡화 비중↑, 팩토리걸 어울리는 의류까지

202팩토리가 액세서리·잡화 브랜드라면, 새로운 브랜드로 일부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아이템이 아니라 1960년대 팩토리걸을 주제로 미니스커트와 미니원피스만으로 특화된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 대표는 202팩토리의 엉뚱함과 발랄함을 그대로 의류로 만들었어요. 팩토리걸들이 현재에 있다면 입을 만한 그런 옷이에요라고 새 브랜드에 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해 처음 경험한 것들이 많아요. 단독 프레젠테이션에서부터 첫 쇼룸까지. 겨울 창작스튜디오를 떠나 쇼룸을 열면서 단독 숍에 대한 열망이 더 커졌어요. 지금도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늘 열려 있는 공간이 아니다 보니 쇼룸 자체의 기능이 커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단독 숍을 빨리 선보이고 싶어요.


출처: 수지 기자 , suj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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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23일 월요일

시애틀의 주얼리 디자이너, 영화 협찬으로 대박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방

리사 리차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 목걸이 협찬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서 베로니카&해롤드의 목걸이를 착용한 다코타 존슨과 목걸이의 클로즈업 사진.
 
 

시애틀의 주얼리 디자이너 리사 리차드는 친구들과 함께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50 Shades of Grey)’를 보러 갔다가 깜짝 놀라고 말았다. “세상에! 저건 내 목걸이 아니야?”라며 말이다.


리사가 2년 전 시애틀에서 설립한 베로니카&해롤드가 섬세한 와이어 공예로 제작한 말발굽 목걸이를 영화 배우 다코타 존슨이 착용, 말 그대로 모든 씬에서 목 부분을 드러내며 노출시켜 준 것이다.

리사는 “영화에서 다코타는 이 목걸이 하나만을 착용한다. 이 모습을 보고 있는 내 자신이 믿겨지지 않았다. 정말 신나는 일이었다”고 말했다. 리사는 “1년 전, 영화계 의상 디자이너 한 명이 연락을 취해 왔다. 그는 영화에 출연하는 배우 한 명이 우리 제품을 골랐다며, 해당 제품 여러 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리사는 당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기 전까지 그 영화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리사는 모든 컬렉션을 직접 수작업으로 세공한다. 그녀는 “그 담당자는 영화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주지 않았다. 매우 비밀스러운 사람들이었다. 그래서 나는 내 목걸이를 스타가 착용한 모습을 보지 못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게다가 나는 거의 영화관에 가지 않는 스타일이다”고 웃으며 말했다.


영화 개봉 이후 ‘The Take(영화나 TV에 나온 상품을 소개하는 사이트)’를 비롯한 여러 매체가 이 목걸이에 주목했다. 이후 이 제품에 대한 주문이 밀려 들었다. (이 디자인은 금 도금 제품이 55달러, 은 제품은 5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리사의 제품은 웨스트 헐리우드의 상점 Show Pony에서 판매되고 있다. 리사는 “두 곳의 매장에 이 목걸이를 공급하고 있는데, 두 곳 모두 제품이 완판됐다. 2주 만에 250개가 모두 판매됐다. 지금도 계속해서 이 목걸이를 만들고 있다. 손가락이 너무 아파서 엡섬솔트를 탄 물에 담그고 있었다. 너무나 놀라운 일이다”고 말했다.
 
현재 Show Pony의 홈페이지에서는 이 제품에 대한 홍보 활동이 진행 중이다. 리사는 요즘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영화를 통해 이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를 고민하는 동안 제품 제작을 맡아 줄 인력을 조만간 채용할 예정이다.


거의 독학에 의존, 지금에 이른 리사는 “너무나 신난다. 최신 문화에 한 몫을 한다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일이다.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브랜드를 키울 방법을 연구할 시간이 필요하다. 이번 일이 시작된 후로 잠깐의 짬도 내지 못했다”고 말했다.


출처: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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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22일 일요일

2015 국제주얼리디자인어워드 수상작 공개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International Jewellery Design Excellence Award 2015 (IJDE Award)’의 수상작 전시가 지난 3월 4일부터 8일까지 열린 홍콩국제주얼리쇼 행사장 1층에서 진행됐다. 홍콩무역발전국이 주최하는 IJDE Award는 지난 2009년부터 2년에 한 번씩 열리며, 세계 각국의 주얼리 디자인 공모전 우승자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IJDE Award 2015’는 지난 2012년 11월 21일에서 2014년 9월 20일 사이에 발표된 전 세계 주얼리 디자인 공모전 1위를 차지한 디자이너들에게만 출품기회가 주어졌으며, 총 31개국에서 191명이 참가했으며 대상 후보작으로 다음 8개의 출품작이 선정되었다.
 
 
                                                                                                               출처: 주얼리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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