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9일 화요일

겨울을 물들이다, 컬러스톤 주얼리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스톤헨지, 프린세스, 달로스, 로엔클리세의 4社4色



‘화이트’가 연상되는 눈 내리는 겨울이다. 사람들의 옷차림도 ‘블랙’ 계열의 무채색 일색인 계절이 돌아왔다. 여름에 비해 의상이 컬러풀하지 않고 무채색의 다소 어두운 듯한 느낌이 드는 겨울. 이런 겨울 의상에 화룡점정을 찍을만한 주얼리는 무엇이 있을까? 무채색이 주류인 겨울 의상을 물들일 주얼리로 컬러스톤 제품을 추천한다. 컬러스톤이 메인이라면 볼륨감이 큰 제품이 서브라면 다양한 컬러를 조합한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백화점, 종로총판, 하이주얼리 브랜드의 컬러스톤 주얼리를 보면서, 각기 다른 개성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 싶어 4곳 업체의 주얼리를 선정해 봤다. 
 
 
 
 
백화점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는 매년 이두영, 이순용, 김용희 명장 등이 참여해 마스터피스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데, 올해도 여지없이 ‘LOVE& ANIMAL'의 주제로 컬렉션을 선보였다.


 
 
 
숲, 바다, 북극의 자연환경에서 서식하는 코알라, 부엉이, 앵무새, 고슴도치, 열대어, 해마, 돌고래, 펭귄, 북극곰 등을 모티브로 제작한 이번 컬렉션은 ’컬러스톤‘을 다양하게 활용했다.
 

 
 
또 하나의 백화점 주얼리 브랜드 ‘프린세스’는 뛰어난 세공기술과 더불어 깔끔한 디자인으로 메인 컬러스톤이 커도 촌스럽다기 보다는 세련된 느낌이 드는 제품을 다수 출시하고 있다.



 
 
몇 개의 서브스톤으로 하나의 메인처럼 보이게 세팅한 반지를 비롯해, 고난이도의 세팅을 요하는 인비저블 제품까지 심플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종로 총판 브랜드 ‘달로스’는 토파즈, 오닉스, 자수정, 가넷 등의 컬러스톤을 활용해 중량감있는 제품뿐만 아니라 가는 스타일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김대호 디자이너가 하이주얼리 브랜드를 표방하며 설립한 ‘로엔클리세’에서는 하이주얼리답게 다양한 컬러스톤으로 이루어진, 작품이라고 칭해야 할 주얼리를 다수 제작하고 있다.

출처 : 주얼리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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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5년 12월 27일 일요일

네이버&카카오, 주얼리 사업 진출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주얼리로 만나는 라인프렌즈&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신세계에서 온라인 주얼리 브랜드 '블루나일'을 단독 런칭하면서 주얼리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치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네이버와 카카오도 각각의 주력하고 있는 캐릭터로 주얼리 사업에 진출했다. 네이버의 라인프렌즈, 카카오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드디어 주얼리로도 만나 볼 수 있게 된 것. 네이버와 카카오는 캐릭터 사업을 타 업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확대해 나가고 있어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와중에 네이버의 라인프렌즈는 제이에스티나 레드와 주얼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화보촬영을 했으며, 카카오의 카카오프렌즈는 ‘프렌즈 주얼스’로 주얼리 전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제이에스티나 레드 관계자는 “기존 캐릭터 소비의 주요 타겟층이었던 어린이들을 넘어 어른들만을 위한 캐릭터 산업이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통해 재해석 되는 만큼 이번 라인 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폭넓은 구매자들에게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로 손꼽히는 브라운, 샐리의 시크한 변신은 이번 주얼리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안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프렌즈 주얼스'는 평소 카카오프렌즈의 주얼리 라인 출시를 바라는 20대 여성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면서 “단순한 캐릭터 주얼리가 아니라 몸에 항상 지니면서 자신의 기분을 위트 있게 표현하는 매개체이자, 착용하는 행위만으로도 일상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엔터테인 주얼리' 브랜드다”고 설명했다.
 
 

 
프렌즈 주얼스는 '팝 컬렉션'과 '시그니처 컬렉션' 2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팝 컬렉션은 카카오프렌즈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컬러감을 살려낸 라인이며, 시그니처 컬렉션은 스와로브스키 스톤과 메탈 소재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제이에스티나 레드는 라인프렌즈의 캐릭터인 브라운과 샐리를 이용해 목걸이, 양면으로 연출가능한 반지, 팔찌 등을 출시해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공개된 화보에서는 모델 곁에서 브라운과 샐리가 익살스러운 포즈를 취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카카오프렌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채한석과 협업해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주얼리를 착용한 모델 배윤영이 직접 네오,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변신했다. 채한석은 얇은 초커 스타일의 목걸이와 펜던트 반지, 실과 뱅글 형태의 팔찌 등 여러 개의 주얼리를 이용해 위트있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한편, 제이에스티나레드와 라인프렌즈가 함께 제작한 다양한 주얼리는 제이에스티나레드 단독매장, 전국 제이에스티나 매장 뿐만 아니라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jestinared.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렌즈 주얼스 신제품과 화보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http://www.kakaofriends.com)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주얼리 전용 팝업스토어는 카카오프렌즈 코엑스점과 강남 신세계점, CGV 여의도점, 현대백화점 신촌점을 시작으로 전국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출처 : 주얼리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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