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1일 목요일

주얼리 브랜드, 연초 12간지 마케팅 활용 미미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제이에스티나, 스와로브스키, 꼼에스타 원숭이 모티브로 신제품 출시


 


매년 새해가 되면 유통업계에서는 12간지 마케팅으로 판매에 열을 올리지만, 올해에는 주얼리 브랜드들의 원숭이와 관련된 제품으로 마케팅 활동이 좀처럼 보기가 힘들었다. 12간지가 캐릭터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주로 베이비 주얼리로 카테고리를 설정해 제품을 선보이는데, 원숭이 모티브와 관련된 제품은 이미 12간지로 선보였던 제품들 위주였으며, 신제품을 출시하는 브랜드도 드물었다.
 
붉은 원숭이의 해에 태어나는 아이는 열정적이고 지혜롭다는 속설이 있다. 올해는 병신년(丙申年)으로 불(火)과 관련된 병(丙)은 강한 붉은색을 의미하고 신(申)은 12간지 동물 중 가장 영리하고 재주가 많은 원숭이를 나타낸다. 소중한 아이가 붉은 원숭이의 기운을 받아 건강하고 영리하게 자라길 바라는 예비 부모들이 많은 만큼 선물 아이템으로 주얼리를 선택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품을 출시해 마케팅하는 방법뿐이다.
 
많은 주얼리 브랜드 중에 제이에스티나, 스와로브스키, 꼼에스타 등 몇몇의 브랜드만 신제품을 출시해 원숭이해와 관련된 마케팅을 펼쳤다. 먼저 제이에스티나는 원숭이 모티브와 관련해 새해 대박을 기원하는 수퍼 럭키(Super Lucky)라인을 선보였다. 마치 금은 보화를 품은 박이 쏟아지듯 대박이 터지는 순간을 표현한 ‘루빈 수퍼 럭키 네크리스’부터 2016년을 대표하는 동물인 원숭이 마스코트를 귀엽고 친근하게 표현한 맘앤키즈 주얼리인 ‘마마 수퍼 럭키 네크리스’, 그리고 아이를 위한 ‘밤비 수퍼 럭키 네크리스’를 포함해 총 5가지 스타일을 출시했다.
 
오스트리아 패션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에서는 ‘어니스트 백 참’ 장식과 ‘차이니스 조디악-원숭이’를 선보였다. ‘어니스트 백 참’은 오렌지 카프스킨 가죽 몸체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제작된 네크리스를 착용하고 있는 원숭이를 3D로 표현한 제품으로 키치한 디자인의 제품이다. ‘차이니스 조디악-원숭이’는 십이지 동물로 구성된 컬렉션 중 하나로 동양의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제품이다. 특히 크리스털 실버 쉐이드로 세팅되어 있는 바디의 정교한 디자인에 생기 넘치는 꼬리와 눈동자의 크리스털 반짝임이 돋보인다.
 
십이지신을 모티브로 디자인 골드바를 선보이고 있는 꼼에스타에서는 새해를 맞아 원숭이띠 골드바를 출시했. 이번 골드바의 디자인은 이미 출시한 zodiaco 컬렉션의 원숭이 주얼리와 동일한 귀여운 스타일이다.
 
꼼에스타 관계자는 "(주)LS Nikko에서 생산된 금만을 매입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품질과 신뢰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선물 포장과 각인 메세지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12간지 마케팅은 연초에 빼놓을 수 없는 중요 아이템의 홍보수단이다. 경기침체에서도 행운을 기원하는 원숭이를 잘 활용한다면, 매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을까? 

출처 : 주얼리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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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6년 1월 19일 화요일

블루 사파이어 약혼반지 인기 높아져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전통적인 다이아몬드 솔리테어 약혼반지를 선택하는 예비 부부의 수가 2013년에서 2015년 사이 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약혼반지 구매를 위해 지출하는 비용은 2년 전의 5,258달러에서 6,071달러로 높아졌다.
 
이 중 많은 커플들이 블루 사파이어 약혼반지를 구매하고 있다. 주얼리 상점 사파이어 링의 데이비드 크로스는 얼마 전부터 블루 사파이어 약혼반지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어떤 커플은 사파이어의 딥 블루 컬러가 깨끗한 다이아몬드보다 매력적이라는 이유로 사파이어 반지를 선택한다. 혹은 자신의 개성을 더욱 잘 표출하기 위해 특별한 반지를 찾는 경우도 있다.
영국 윌리엄 왕자의 신부 케이트 미들턴의 블루사파이어 반지가 화제가 됐었다. 3캐럿의 짙은 블루 사파이어 헤일로 반지는 윌리엄 왕자의 어머니인 다이애나비의 약혼반지로, 미들턴이 약혼할 당시 왕자로부터 선물로 받은 것이다.
 
 
 


할리우드 스타 카라 델레바인의 블루 사파이어 반지도 이슈였다. 카라 델레바인이 최근 샤넬 패션쇼에서 블루 사파이어와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반지를 왼손 약지에 끼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세인트 빈센트라는 뮤지션으로 활약 중인 여자 친구 애니 클락으로부터 약혼반지를 받은 것이 아니냐며 쑥덕거리는 사람들도 있었다. 델레바인 옆 에 앉은 세인트 빈센트 역시 이와 매치되는 반지를 왼손 약지에 끼고 있었다.

블루 사파이어는 오래 전부터 인기를 누려왔다. 중세 시대에 성직자들은 천국을 상징하는 장신구에 블루 사파이어를 사용했다. 일부 고대 문명에서는 적들에게 화해를 청할 때 사파이어를 선물했다. 솔로몬 왕은 왕실 봉인으로 사파이어를 사용했다. 전통적인 다이아몬드 솔리테어 반지 대신 블루 사파이어를 약혼반지 소재로 선택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사파이어는 다이아몬드보다 가격대가 낮기 때문에 같은 비용으로 좀 더 큰 스톤을 구매할 수 있다. 사파이어는 모스 경도상 다이아몬드에 이어 두 번째로 단단한 보석이다. 그러므로 실수에 의해 스톤이 손상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 단단한 보석들의 아름다움은 오랫동안 지속되며, 일반적인 주얼리 세척제를 사용하여 손쉽게 세척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적인 착용에 적당하다. 연인을 위한 블루 사파이어 약혼반지를 구매할 때에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다. 단순한 반지 이상을 구매하는 것이므로, 믿을 수 있는 보석상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반지에 사용된 보석의 진위 여부에 대한 보증서를 제공할 수 있는 보석상이어야 한다.


/ EMQ
출처 : 귀금속 경제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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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6년 1월 17일 일요일

리나 리모어 Rina Limor (윤성원의 주얼리 브랜드 기행)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Casual chic daily jewelry
 
 
 
 
 
1976년 J.R. Gold Design이라는 이름으로 뉴욕에서 시작된 리나 리모어 주얼리는 희소성 있는 유색석의 탁월한 디자인으로 보석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대표 디자이너인 리나 리모어는 어린 시절부터 아름다운 색상과 희소가치에 대한 열망을 갖고 있었다. 여기에 색을 활용하는 감각이 더해져 주얼리를 단순히 즐기던 여성들을 컬렉터로 변신시키는 직업을 갖게 된 것이다.
 
리나 리모어 주얼리의 특별함은 ‘시그니처(Signature)’, ‘오뜨 쿠튀르(Haute Couture)’, ‘애니버서리 밴드(Anniversary Bands)’, ‘뉴 에센셜(New Essential)’, ‘선라이즈(Sunrise)’, ‘엠프레스 주얼스(Empress Jewels)’ 등의 다채로운 컬렉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컬렉션은 유색석의 과감한 컬러 매치로 시작되는데, 유기적이면서 입체적인 형태를 거쳐 최종적으로 다이아몬드와 유색석의 액센트로 마무리된다.
 
또한 재료를 구하기 위해 이탈리아를 오가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한 “라 돌체 비타(La Dolce Vita 즐거운 인생)”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느덧 브랜드를 빛내는 영감으로 자리잡았다. 열정에서 비롯된 우연한 순간들이 모여 그녀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시킨 것이다.



 
 
 
‘엠프레스 주얼스 컬렉션’에서는 비취를 주인공으로 귀고리, 반지, 펜던트로 구성된 리미티드 에디션을 탄생시켰다. 독특한 모양으로 연마된 비취는 다이아몬드와 유색석과 함께 어우러져 그 매력이 극대화된다. ‘오뜨 쿠튀르 컬렉션’에서는 다이아몬드와 세상 하나뿐인 유색석을 다양한 색상과 형태, 크기로 선보이고 있다.
 
 맞춤 제작을 통해 착용 여성 고유의 아름다움을 비전형적인 주얼리 스타일로 완성시키는 방식이다. 주얼리를 착용한다는 것은 곧 아름다움과 섹시함을 입는다는 의미일 터, 여성의 최종 스타일을 책임지는 주얼리의 중요성을 간파한 컬렉션이다.
 
‘애니버서러 밴드 컬렉션’에서는 뛰어난 품질과 장인정신으로 무장된 다이아몬드 이터니티 밴드(eternity band)를 통해 디자이너 브랜드의 궁극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트왈라이트 컬렉션’의 매력은 화이트 다이아몬드와 블랙 다이아몬드, 진주, 그리고 다양한 유색석의 색상 대비로 이루어진 독창성과 정체성의 강조다.
 
 

 
 
 
 
 
리모어의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열정을 캐주얼한 스타일로 뽑아낸 ‘선라이즈 컬렉션’도 주목할만하다. 이탈리아에서 제작되는 이 컬렉션은 실버에 18K 로즈 골드가 도금된 합리적인 가격대로 승부한다. 이 외에도 플래티넘 브라이덜 주얼리 라인은 우아한 웨딩 링과 웨딩 밴드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원하는 예비 신부들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리나 리모어는 유명인들이 애용하는 주얼리로도 유명하다. 레드 카펫에서부터 평상시에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주얼리까지 케이티 페리, 제니퍼 로페즈, 리한나 같은 스타일 아이콘들의 단골 브랜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주얼리를 고르고 착용하는 과정에 대한 경험을 소중한 가치로 승화시킴으로써 여성들에게 최대의 만족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해온 결과다.
 
그렇다면 리모어 자신은 브랜드의 진정한 필살기를 무엇으로 생각하고 있을까? “유색석과 다이아몬드로 만들어내는 캐주얼 시크(casual chic) 데일리 주얼리”라는 그녀의 대답이 아주 명쾌하다. 물론 디자이너의 다재 다능함과 세련된 스타일이 밑바탕이 되었고, 이탈리아의 장인정신과 창의성에서 비롯된 열정이 오늘날 여성들이 갈망하는 요소와 맞아떨어진 것도 한몫 했을 것이다. 감성 효과를 증폭시키는 데 주얼리만한 촉매제가 없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아는 그녀는 오늘도 뜨거운 에너지로 생명력 넘치는 주얼리를 만들어가고 있다. 
출처 : 주얼리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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