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4일 목요일

예술적 영혼을 담은 주얼리 '케이브루니니K.Brunini'_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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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의 주얼리 편집샵 프래그먼츠에서 처음 만난 케이 브루니니. 다음날 브랜드의 웹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나는 화면을 장악한 재미난 상상력에 넋을 잃고 빠져들었다. 가장 먼저 눈을 사로잡은 건 독특한 컬렉션명. 우리말로 옮기기도 애매한 ‘Spirit Animal’부터 ‘DNA’, 보호의 상징인 ‘보디 아머(Body Armour)’, 심지어 ‘척추(Vertebrae)’까지 있었으니 말이다.
 
이 중 가장 호기심을 자극한Spirit Animal컬렉션에 들어가니 똬리를 튼 뱀, 가죽으로 만든 게, 반지 모양의 달팽이, 왕관을 쓴 두꺼비 등 뭔가 심상치 않은 예술 세계가 펼쳐진다. 비호감 동물이 대부분임에도 징그럽기는커녕 어딘가 엉뚱하면서 사랑스러운 모습에 나는 이들이 주얼리라는 사실을 잊을 정도로 몰입했다.
 
케이 브루니니의 주얼리는 이처럼 소위 ‘영혼이 담긴’ 매우 강력한 스토리텔링으로 유명하다. 디자이너인 케이티는 자신의 작품 세계에 대해 ‘자연이 스스로 만들어낸 엉뚱함과 유기적인 미학에 대한 오마주’라고 설명한다. 자세히 들여다 보면 각 형태 안에 시(詩)적인 요소도 들어있다. 물론 높은 수준의 품질과 장인정신이 뒷받침되지 않았다면 불가능했을 결과다. 그렇다면 자연이 가진 고유의 힘과 우아함을 아우르는 케이티의 디자인 원천은 어디서 온 걸까? 미국 샌디에이고 북쪽 작은 해변가 마을에서 자란 그녀는 바닷가에서의 어린 시절이 자연에 대한 고마움을 일깨워 준 장본인이라 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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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오랜 세월 내공이 증명된 플래티넘, 골드, 스털링 실버를 다이아몬드, 진주 및 각종 희귀석과 짝을 맞추고, 때로는 독특한 나무, 뼈, 뿔로써도 날 것과 정제된 것 사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끌어낸다. 또한 그녀는 예술성뿐 아니라 섬세함과 우아함으로 표현되는 ‘영묘함(ethereal)’에서도 영감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세계 각지를 누비고 있다. 잠재 의식 속 인간의 정신이나 예부터 내려오는 전설, 신화 같은 소재를 통해 말이다. 따라서 브루니니의 디자인은 동양적이고, 추상적이며, 원시적인 예술을 오묘하게 엮은 결과물로 표현되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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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티의 역사, 문화, 예술에 대한 욕망은 사실 대학에서 역사와 미술사를 전공하기 전부터 일찌감치 불타올랐다. 90년대 초 이집트로 여행 중 파라오에 의해 현실화된 불멸의 세계에 사로잡혀 주얼리에 열정을 바치리라 결심한 것. 설사 불멸까지는 아닐지라도 오랜 시간 동안 존재 가능한 유산으로써 주얼리의 가치를 깨달은 시점이다. 한 때 그녀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에 거주한 적이 있는데 낮에는 카누와 패러글라이딩을, 밤에는 별자리를 바라보며 그녀만의 예술적 영감을 찾았다.
 
화산 지대가 있는 시칠리아의 풍경은 그녀의 가공되지 않은 듯 자연의 흔적이 남은 스타일에 영향을 주었다. 카타니아(Catania)란 곳에서는 금세공 장인 밑에서 고대의 세공 방식까지 습득했고, 이후 GIA를 졸업하고 브랜드를 세우기 전 4년 간 미국의 소매상에서 맞춤 디자인을 담당했다. 각종 주얼리 디자인 대회에서 상을 휩쓸고, 샌디에이고 자연사 박물관과 GIA 박물관에도 영구 소장품으로 지정되는 등 그녀의 재능은 이미 다양한 분야를 통해 입증되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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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보석 중에도 특히 오팔과 바이 컬러 투어멀린, 아쿠아머린, 터키석을 애용한다. 마치 클로드 모네의 그림 같은 오팔의 빛과 자연이 만들어낸 무늬는 주얼리에 활기를 불어넣는 중요한 존재다. 이들을 금속뿐 아니라 나무, 뼈, 철광석 등으로도 감싸는데, 실버와 골드를 쓸 때는 풍부한 컬러를 부각시키거나 벨벳처럼 부드럽게 질감을 살리고, 어둡게 앤틱 처리할 때도 많다.
 
그런 그녀가 유달리 자랑스러워하는 스테이트먼트 피스는 7개의 박물관급의 오팔이 세팅된 목걸이다. 이 오팔은 라벤더 핑크 다이아몬드와 함께 스털링 실버에 베젤 세팅되어, 최종적으로 18K옐로 골드로 마무리됐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컬러의 드롭형 귀고리,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 반지, 스태커블 커프, 그리고 웨딩 반지도 그녀의 컬렉션을 구성하는 대표작들이다.

얼마 전 케이티는 지난 15년 간 주얼러로서 깨달음을 담은 “The Adventures of Sky dancer and Travelling Dreamtime”이란 책을 발간했다. 그녀가 영감을 받은 시와 향, 융 심리학, 티벳 불교 등이 컬렉션과 함께 담겨있다고 하니 그 원천이 주얼리로 승화된 여정에 동참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출처 : 주얼리 신문(www.ko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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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4년 12월 3일 수요일

JUNE Art Jewelry 배준희 작가_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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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문득문득 아날로그적인 향수를 느끼곤 한다. 종이가 그리워지는 이유도 이 때문이리라. 금속과 종이의 만남. 금속과 종이라는 재료로 작품을 어떻게 표현할지 참 궁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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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준희 작가는 JUNH Art Jewelry를 운영하면서 금속표면처리에 대한 여러 가지 기법들을 연구하던 중, 철, 알루미늄, 동, 은 등 다양한 금속과 종이가 만났을 때 어떤 질감의 형태로 표현될까라는 물음에서 이 작업이 시작됐다고 한다.
 
금속에서 번져 나가는 한지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마치 하나의 수묵화를 보는듯한 느낌이 드는 그의 작품. 보는 이들에게 그의 작업과 생각이 번지기를 바래본다는 배준희 작가의 말처럼 은은히 번져나가는 작품들을 감상해보자.

이청웅 기자
 
 
종이라는 소재는 모든 것을 표현하고 품을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의 공간이다. 그 안에서 작가는 번짐이라는 표현 기법을 선택해 금속이라는 소재에 접목시켜 하나의 조형 형태로 표현한다. 

전통 소재인 한지에 먹으로 채색하고 그 채색된 종이를 금속에 프린팅하여 질감을 새겨 넣는 작업을 통해 완성된 금속 작업 속에는 종이와 먹이 내재되어 있고 그 재료들은 서로의 특성을 품은 채 각각의 재료들 안에서 번져나가 조형적으로 하나의 완성된 모습을 이루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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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은 번져 종이가 되고
종이는 번져 금속이 되고
금속은 번져 나의 작업, 또 내가 됩니다.
나의 작업이 그렇게
누군가의 마음에 번지기를 바래봅니다.
 
프로필       
                              
학력
2010 홍익대학교 산업미술 대학원 금속 디자인학과 졸업
2001. GIA- GG, JD
2000. 건국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졸업
 
전시
2013. 배준희 개인전- 번지다. 인사아트센터 4F
2013. Eunique 아트 크래프트 페어, 카르스루에, 독일
      주얼리전. 목스페이스, 런던, 영국  외 다수
 
현재 JUNH Art Jewelry 운영
출처 : 주얼리신문(www.ko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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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4년 12월 2일 화요일

주얼리 아티스트 최우현 디자이너 '25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_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최우현 디자이너 25주년


주얼리 아티스트 최우현(크레오로 대표) 씨가 그녀의 작품생활 25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전시를 개최했다.

지난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이브갤러리에서 개최된 최우현 디자이너의 ‘25주년 기념 전시회’는 그간의 작품들을 모은 도록의 출판기념회와 함께 진행됐다.

이번 서울 전시에서는 9월 밀라노 전시회 작품과 함께 오는 12월 예정돼 있는 주얼리패션쇼에 출품할 작품들을 미리 감상할 수 있었다.

최우현 디자이너는 “밀라노에서 첫 개인전을 한지 스물다섯해가 된 올해, 25년 작품생활을 돌아볼 수 있는 전시를 열게 되어 기쁘다”며 “아낌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모든 이들과 전시회 개최, 도록 출판의 기쁨을 나눌 수 있었다”고 전시회 개최 소감을 말했다.

국내 주얼리아티스트 1세대이기도 주얼리디자이너 최우현은 동양인 최초로 세계적인 주얼리 전문잡지 ‘Designer Jewelry The world’s Top Artists’에 소개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침체된 국내 주얼리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천연보석을 이용한 ‘부토니에’를 선보이는 등 국내 주얼리산업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9월 한국·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개최했던 밀라노 개인전(23회)을 성공리에 마친 최우현 디자이너는 오는 12월 3일 이탈리아 유명 패션디자이너 Eleonora Scaramucci와 함께 밀라노에서 주얼리패션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 문의: 02)3461-5390



출처 : 귀금속 경제 신문(www.diamond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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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김홍대 금속공예전_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The 9th Solo Exhibition 
김홍대 금속공예전

김홍대
개인전 8회
현재,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 금속디자인전공 교수

2014.12.2(화)-2014. 12.8(월)
아트스페이스 너트. 사이아트 스페이스

서울시 종로구 윤보선길 28
02) 3210-3637 
artspaceknot.com

관람시간     평일 11:00-19:00
              일요일 14:00-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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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공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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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4년 12월 1일 월요일

'2014 전북 패션주얼리쇼' 열려_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4전북패션주얼리쇼 



전라북도는 U턴기업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고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14 전북패션주얼리쇼’를 지난 11월 27일 호텔르윈에서 개최했다.


2014 전북패션주얼리쇼는 국내외 바이어, 경제단체장, 참여기업 대표, 의상디자이너 등 초청인사 중심의 1부 행사와 일반시민들을 위한 자유관람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U턴기업 조합인 한국주얼리협동조합 내 8개 기업(대신테크, 리라주얼리, 신라주얼리, 젬에이스, 주노크래프트, 진화경금속, 영패션, 패션체인)과 익산주얼리협동조합, 익산귀금속수출협동조합, 개별기업(하얀보석, 듀봉) 등 향토기업 및 대학(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군장대학교)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프리미티브, 로맨틱, 트로피컬, 물랑루즈, 라틴, 키치, 소피스트게이티드, 숨결, 조형, 영원한 약속 등의 10개 테마로 구성된 쇼에서 자체 디자인한 우수한 품질의 주얼리를 선보였다.


또한 GAP Korea, Global Accessory Ltd, H&M Korea, Kate Spade & Co., Lia Sophia, Regis Gard Ltd 등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협약을 체결해 향후 지속적인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관계자는 “전북패션주얼리쇼가 U턴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도내 주얼리 기업들의 제품을 국내외에 소개하는 자리로 정착해 홍콩, 동경, 파리 등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패션주얼리쇼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축제로 자리 잡아 패션주얼리산업이 전북의 가장 큰 경제 축으로 자리매김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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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고은 기자

출처 : 귀금속 경제 신문사(www.diamond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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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생모집 보석학원 주얼리브랜드 주얼리역사 럭셔리주얼리 럭셔리 주얼리아트 아트주얼리 라이노 캐드 주얼리포트폴리오 금속디자인 금속주얼리 주얼리트랜드 주얼리유학 주얼리창업 주얼리취업 유망직종 전문직 세공사 감정사 보석감정사 보석세공사 공모전 장신구대전 장신구공모전 공모전대상 국제귀금속장신구대전대상 스와로브스키 한예슬뮤즈 스와로브스키촬영 주얼리브랜드



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4년 중국 북경 국제 주얼리 전시회 개최_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1,300여 전시업체 참여, 한국에서는 30여 업체 참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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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중국국제주얼리전시회(이하 북경전시회)’가 북경중국국제전람중심센터(Beijing. 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지난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됐다. 이번 전시에는 1,3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필자는 2010년부터 북경전시회에 참여해오고 있는데, 해가 지날수록 전시회의 환경, 출전업체, 제품, 소비자가 참 많이 다양화되고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의 북경전시회의 모습은 2013년 전시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전체적인 고객의 분위기는 작년보다 못하다고 느꼈다. 그 이유를 바이어에게 물어보니 중국의 전체적인 경기가 별로 좋지 못하다고 한다. 시진핑 중국 주석의 부패 척결과 관련해 자신의 목숨을 걸겠다는 강경한 발언이 영향이 있는 것 같으며, 중국의 관시문화가 부패의 도마 위에 오른 것도 사실이다. 

이번 전시의 한국관에는 1홀 A 2층에 20여개 업체와 1홀 B 1층에 10여 업체, 총 30여 업체가 참가했다. 한 부스에 2~3업체가 참여한 경우도 있어서 참가업체는 더 늘어난다. 주로 소매업체가 참가했으며 제조업체는 드물었다. 제품으로는 다이아몬드와 호박, 비취, 에메랄드, 사파이어 등 유색석으로 다양했다.

전체적으로 고급 제품과 원석은 줄어들고, 중하급의 제품과 보석들이 많이 나왔다. 비취, 옥, 호박은 더욱 확대되고, 다양한 유색석의 보석 시장은 약간 줄어든 양상이었다. 대만 업체는 작년과 비슷하지만 제품과 인테리어, 디스플레이가 더 강화되고 있으며 중국내의 선전시를 중심으로는 유색석과 제품이 두드러지게 약진하고 있었다. 한국 업체는 참가 수는 증가 했지만 두드러진 변화는 없었다.

국내의 귀금속 업체들은 늦기 전에 전시회에 출전해야 한다. 소매업, 도매업, 제조업 할 것 없이 이는 마케팅의 수단이며, 판매와 미래의 먹을거리를 창출하는 수단이다. 전시회는 바이어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거래를 하고 제품에 대한 평가와 자사브랜드의 홍보, 경쟁업체의 동향, 앞으로의 경향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얻는다는 매력이 있다.

한국의 귀금속산업은 계속 침체를 거듭하고 있으므로 국내 시장만 볼 것이 아니라 국외의 시장도 계속 두드리고 나가야한다는 것이다. 또한 각 나라와의 FTA로 인하여 귀금속의 환경이 득이 될지, 실이 될지 알 수 없다. 이제는 가까운 중국과의 FTA도 체결되었다. 체결 내용에 따라 기회의 땅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이번 FTA는 귀금속산업을 살릴 수 있는 방향으로 체결이 꼭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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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전시회는 정부 및 각 기관과 지방자치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에게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전시회의 기간은 전문전시회는 약 3~5일간, 종합전시회는 1~2주 열리고 있다. 지원은 부스비, 부스장치비, 홍보, 통역비등으로 대체적으로 약 50~70%까지 지원하고 있고, 금액으로는 경험상 200~350만원 정도로 다양하다. 지원기관으로는 산업통산자원부, KOTRA, 중소기업청, 각 시도 및 구청이 있으며 부서로는 국제통상과나 산업지원과로 연락을 하면 된다.

영세 제조업체는 제품의 특성상 각 요소를 연합하는 협동조합 방식의 참여를 바란다. 예를 들면 커플링과 예물제품, 미스제품, 패션제품 등의 그룹이 필요한데, 이를 한 업체가 단독적으로 참여하게 되면 각 파트의 구색을 맞추기도 어렵고 참여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1부스 당 3~4개 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한다면 업체당 200백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가능 할 것 같다.

이제는 제품과 브랜드를 팔아야 한다. 지금은 ‘A급’ 비취라 하며, 에메랄드와 사파이어를 가지고, 호박을 가지고, 산호 등 스톤 중심으로 판매를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제품의 디자인을 중심으로 판매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는 판매의 부가가치를 더 높일 수 있다.

중국에서는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제품에 대한 호감도가 생각하는 것보다 아주 높다. 앞으로 많은 한국의 귀금속 업체가 전시회에 참여해 매출을 올리고, 이것이 고용증대와 고급인력 유입으로 이어지고 디자인과 기술력이 발전하는 산업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 글: 오효근 명장
       (주)금부치아 대표
       본지 편집자문위원



출처 : 귀금속 경제 신문(www.diamond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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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한예슬,스와로브스키 뮤즈로 화보 촬영_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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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여신으로 돌아온 한예슬의 고혹적인 주얼리 화보가 화제다.
 
최근 오스트리아 패션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의 국내 뮤즈로 선정된 한예슬은 코스모폴리탄 코리아와 스와로브스키가 함께 한 크리스마스 화보를 통해 변함없는 미모와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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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 마스크와 분위기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자리 잡은 한예슬은 반짝이는 주얼리와 함께 그녀만의 아름다움을 뽐냈다. 특히 그녀 특유의 밝은 미소에 화려한 주얼리 스타일링이 더해져 엣지 있는 화보를 완성했다는 평.
 
화보 속 한예슬은 스와로브스키의 다양한 주얼리에 맞춰 각기 다른 여성미를 드러내며 주얼리 브랜드 뮤즈로서 손색없는 매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한예슬은 연말 파티 룩에 어울리는 볼드한 주얼리를 통해 글래머러스하고 섹시한 분위기를 표현했으며, 크리스마스 기프트로 안성맞춤인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통해 우아한 여성미를 드러내며 완벽한 반전 스타일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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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로맨틱한 감성이 돋보이는 한예슬의 주얼리 화보는 코스모폴리탄 12월호와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www.cosmopolitan.co.kr)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청웅 기자



출처 : 주얼리 신문(www.ko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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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2014년 11월 30일 일요일

고욱 금속공예전-갤러리 아원_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고욱 금속공예전
2014. 12.3(수) - 12.12(금)

오프닝 2014. 12.3(수) 늦은 5시~
갤러리 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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