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감성을 담다, 미미 쏘(Mimi So)
뉴욕의 모던한 감성을 대표하는 미미 쏘는 중국계 이민 2세다. 어린 시절 뉴욕 차이나타운에 자리한 부모님의 주얼리숍에서 보석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운 후 어느덧 뉴욕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성장했다. 원래는 신부를 위한 예물 주얼리로 출발했으나 그녀가 착용하고 있던 주얼리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뉴욕의 패션피플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결정적으로 TV시리즈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들이 그녀의 주얼리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이면서 미국 전역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
미미 쏘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모두 예술, 패션, 음악, 여행과 건축에 대한 그녀의 열정에서 비롯된 것이다. 특히 세계 곳곳을 여행하던 중 그녀의 시선 속에 포착된 자연과 사물은 미미 쏘만의 주얼리로 재창조돼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됐다. 그래서 ‘모던 럭셔리’로 정의되는 그녀의 브랜드는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21세기의 럭셔리로 해석한 ‘스테이트먼트 주얼리’로 불린다.
“나의 디자인 철학은 나 자신을 믿는 데 있습니다. 나만의 예술적 요소를 바탕으로 유기적이며 유동적인 요소를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타협하지 않는 높은 품질은 기본이고요. 그래서 가장 행복한 순간을 꼽자면 내가 디자인한 주얼리를 많은 여성들이 즐기고 또 다른 사람들이 그 아름다움을 인정해줄 때입니다.”
미미 쏘의 이런 가치관은 엄격한 장인정신과 만나 브랜드를 대표하는 다수의 컬렉션을 창조해냈다. 유기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피닉스(Phoenix) 컬렉션은 역경을 딛고 일어난 승리와 성취의 경험을 표현한 것이다. 피닉스는 ‘떠오르는 태양’이고, 피닉스가 날개를 펼치는 것은 자유를 상징한다. 그녀는 인내와 끈기로 도전하는 사람들을 떠올리며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힘을 컬렉션에 담았다.
조조(Zozo) 컬렉션은 주문 제작으로만 완성되는 ‘원 오브 어 카인드’ 피스다. 그녀가 이탈리아에서 여름 휴가를 보냈을 때의 추억과 감성을 반영했다. 포르토피노의 에메랄드빛 바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바위를 표현하기 위해 영롱한 오팔의 컬러를 메인 보석으로 활용했다. 피스(Peace) 컬렉션은 그녀의 브랜드가 패션피플들의 사랑을 받게 만들어준 장본인이다.
세 개의 사각형은 어린 시절에 살던 뉴욕 아파트의 창문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인데 각각의 다양한 크기는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한다. 현대적이면서도 조각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리본(Bow) 컬렉션은 직접 손가락에 실을 묶어 리본을 만들어가면서 디자인했다. 착용자들에게 즐거움과 낭만을 선사하는 모습이 그녀의 첫인상과도 매우 흡사하다.
그녀는 2004년 리치몬트 그룹과 합작으로 미미 쏘 인터내셔널을 설립했다. 이후 뉴욕, 베벌리힐스, 동경 등으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2007년에는 리치몬트의 지분을 사들여 까르띠에, 피아제, 몽블랑과 협업 디자인을 한 바 있다. 2012년에는 드비어스의 포에버마크 다이아몬드 캠페인의 디자인을 맡았다. 현재는 CFDA의 이사로서 디자이너로서의 꿈을 가진 젊은이들의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독특하고 세련된 무드가 서려있는 그녀의 컬렉션은 시즌마다 패션리더들을 줄 세우는 힘이 있다. 그들은 소장가치와 현대적인 럭셔리 사이에서 고도의 균형을 유지하는 미미 쏘의 신제품을 언제나 학수고대한다.
출처 : 주얼리 신문
금속 금속공예 금속공예공방 개인전 전시회 갤러리 컬렉션 조형작품 부조 포트폴리오 화수분 화수분공방 화수분공예학원 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화수분수강생 졸업작품 공예작가 공예인 주얼리디자인 금속공방 공예공방 주얼리디자이너 쥬얼리디자인 쥬얼리디자이너 은공예 실버디자인 스털링실버 실버주얼리 실버쥬얼리 쥬얼리 주얼리 패션액세서리 액세서리 악세사리 패션악세사리 귀금속공예 젬스톤 상감기법 젬아트 원석 천연원석 스톤 스와로브스키 주얼리학원 주얼리학원등록 악세사리학원 주얼리학원수강 공예학원 학원수강신청 수강생모집 보석학원 주얼리브랜드 주얼리역사 럭셔리주얼리 럭셔리 주얼리아트 아트주얼리 라이노 캐드 주얼리포트폴리오 금속디자인 금속주얼리렌더링 쥬얼리렌더링 매듭팔찌만들기 주얼리 주얼리트랜드 주얼리유학 주얼리창업 주얼리취업 유망직종 전문직 세공사 감정사 보석감정사 보석세공사 수공예악세사리 패션 악세사리 주얼리캐드 보석세공사 왁스카빙 폴리머클레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