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로 만나는 라인프렌즈&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신세계에서 온라인 주얼리 브랜드 '블루나일'을 단독 런칭하면서 주얼리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치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네이버와 카카오도 각각의 주력하고 있는 캐릭터로 주얼리 사업에 진출했다. 네이버의 라인프렌즈, 카카오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드디어 주얼리로도 만나 볼 수 있게 된 것. 네이버와 카카오는 캐릭터 사업을 타 업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확대해 나가고 있어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와중에 네이버의 라인프렌즈는 제이에스티나 레드와 주얼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화보촬영을 했으며, 카카오의 카카오프렌즈는 ‘프렌즈 주얼스’로 주얼리 전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제이에스티나 레드 관계자는 “기존 캐릭터 소비의 주요 타겟층이었던 어린이들을 넘어 어른들만을 위한 캐릭터 산업이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통해 재해석 되는 만큼 이번 라인 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폭넓은 구매자들에게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로 손꼽히는 브라운, 샐리의 시크한 변신은 이번 주얼리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안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프렌즈 주얼스'는 평소 카카오프렌즈의 주얼리 라인 출시를 바라는 20대 여성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면서 “단순한 캐릭터 주얼리가 아니라 몸에 항상 지니면서 자신의 기분을 위트 있게 표현하는 매개체이자, 착용하는 행위만으로도 일상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엔터테인 주얼리' 브랜드다”고 설명했다.
프렌즈 주얼스는 '팝 컬렉션'과 '시그니처 컬렉션' 2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팝 컬렉션은 카카오프렌즈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컬러감을 살려낸 라인이며, 시그니처 컬렉션은 스와로브스키 스톤과 메탈 소재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제이에스티나 레드는 라인프렌즈의 캐릭터인 브라운과 샐리를 이용해 목걸이, 양면으로 연출가능한 반지, 팔찌 등을 출시해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공개된 화보에서는 모델 곁에서 브라운과 샐리가 익살스러운 포즈를 취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카카오프렌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채한석과 협업해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주얼리를 착용한 모델 배윤영이 직접 네오,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변신했다. 채한석은 얇은 초커 스타일의 목걸이와 펜던트 반지, 실과 뱅글 형태의 팔찌 등 여러 개의 주얼리를 이용해 위트있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한편, 제이에스티나레드와 라인프렌즈가 함께 제작한 다양한 주얼리는 제이에스티나레드 단독매장, 전국 제이에스티나 매장 뿐만 아니라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jestinared.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렌즈 주얼스 신제품과 화보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http://www.kakaofriends.com)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주얼리 전용 팝업스토어는 카카오프렌즈 코엑스점과 강남 신세계점, CGV 여의도점, 현대백화점 신촌점을 시작으로 전국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출처 : 주얼리 신문
금속 금속공예 금속공예공방 개인전 전시회 갤러리 컬렉션 조형작품 부조 포트폴리오 화수분 화수분공방 화수분공예학원 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화수분수강생 졸업작품 공예작가 공예인 주얼리디자인 금속공방 공예공방 주얼리디자이너 쥬얼리디자인 쥬얼리디자이너 은공예 실버디자인 스털링실버 실버주얼리 실버쥬얼리 쥬얼리 주얼리 패션액세서리 액세서리 악세사리 패션악세사리 귀금속공예 젬스톤 상감기법 젬아트 원석 천연원석 스톤 스와로브스키 주얼리학원 주얼리학원등록 악세사리학원 주얼리학원수강 공예학원 학원수강신청 수강생모집 보석학원 주얼리브랜드 주얼리역사 럭셔리주얼리 럭셔리 주얼리아트 아트주얼리 라이노 캐드 주얼리포트폴리오 금속디자인 금속주얼리렌더링 쥬얼리렌더링 매듭팔찌만들기 주얼리 주얼리트랜드 주얼리유학 주얼리창업 주얼리취업 유망직종 전문직 세공사 감정사 보석감정사 보석세공사 수공예악세사리
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