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티나, 스와로브스키, 꼼에스타 원숭이 모티브로 신제품 출시
매년 새해가 되면 유통업계에서는 12간지 마케팅으로 판매에 열을 올리지만, 올해에는 주얼리 브랜드들의 원숭이와 관련된 제품으로 마케팅 활동이 좀처럼 보기가 힘들었다. 12간지가 캐릭터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주로 베이비 주얼리로 카테고리를 설정해 제품을 선보이는데, 원숭이 모티브와 관련된 제품은 이미 12간지로 선보였던 제품들 위주였으며, 신제품을 출시하는 브랜드도 드물었다.
붉은 원숭이의 해에 태어나는 아이는 열정적이고 지혜롭다는 속설이 있다. 올해는 병신년(丙申年)으로 불(火)과 관련된 병(丙)은 강한 붉은색을 의미하고 신(申)은 12간지 동물 중 가장 영리하고 재주가 많은 원숭이를 나타낸다. 소중한 아이가 붉은 원숭이의 기운을 받아 건강하고 영리하게 자라길 바라는 예비 부모들이 많은 만큼 선물 아이템으로 주얼리를 선택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품을 출시해 마케팅하는 방법뿐이다.
많은 주얼리 브랜드 중에 제이에스티나, 스와로브스키, 꼼에스타 등 몇몇의 브랜드만 신제품을 출시해 원숭이해와 관련된 마케팅을 펼쳤다. 먼저 제이에스티나는 원숭이 모티브와 관련해 새해 대박을 기원하는 수퍼 럭키(Super Lucky)라인을 선보였다. 마치 금은 보화를 품은 박이 쏟아지듯 대박이 터지는 순간을 표현한 ‘루빈 수퍼 럭키 네크리스’부터 2016년을 대표하는 동물인 원숭이 마스코트를 귀엽고 친근하게 표현한 맘앤키즈 주얼리인 ‘마마 수퍼 럭키 네크리스’, 그리고 아이를 위한 ‘밤비 수퍼 럭키 네크리스’를 포함해 총 5가지 스타일을 출시했다.
오스트리아 패션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에서는 ‘어니스트 백 참’ 장식과 ‘차이니스 조디악-원숭이’를 선보였다. ‘어니스트 백 참’은 오렌지 카프스킨 가죽 몸체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제작된 네크리스를 착용하고 있는 원숭이를 3D로 표현한 제품으로 키치한 디자인의 제품이다. ‘차이니스 조디악-원숭이’는 십이지 동물로 구성된 컬렉션 중 하나로 동양의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제품이다. 특히 크리스털 실버 쉐이드로 세팅되어 있는 바디의 정교한 디자인에 생기 넘치는 꼬리와 눈동자의 크리스털 반짝임이 돋보인다.
십이지신을 모티브로 디자인 골드바를 선보이고 있는 꼼에스타에서는 새해를 맞아 원숭이띠 골드바를 출시했. 이번 골드바의 디자인은 이미 출시한 zodiaco 컬렉션의 원숭이 주얼리와 동일한 귀여운 스타일이다.
꼼에스타 관계자는 "(주)LS Nikko에서 생산된 금만을 매입하여 제작하기 때문에 품질과 신뢰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선물 포장과 각인 메세지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12간지 마케팅은 연초에 빼놓을 수 없는 중요 아이템의 홍보수단이다. 경기침체에서도 행운을 기원하는 원숭이를 잘 활용한다면, 매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을까?
출처 : 주얼리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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