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5일 금요일

3D 프린트 시대에 각광받는 천연보석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 프리사이즈 천연보석에 3D 이용한 맞춤 디자인 가능해져 -
 
 
1990년대 한때 인기를 많이 끌었던 천연보석은 어찌보면 상당부분 왜곡된 천연보석 시장이었다.
디퓨전 사파이어, 소제 자수정, 길슨오팔, 바이런 에메랄드 등 대부분 사용되었던 보석들은 합성보석이었거나 처리보석이 대부분이었고
부루 사파이어나 먹부루 사파이어와 같은 현재는 잘 사용하지 않는 저품질의 사파이어들이 주류를 이룬 시대였다.

그나마 많이 사용된 천연 보석이 루비나 토파즈, 자수정, 시트린, 호주비취 정도였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그 당시 제조업계에서 사용된 천연보석의 양도 상당해서 제조업체에 스톤을 납품해 큰돈을 번 이들이 꽤나 많았다.
그리고 지금도 그때 구매했던 천연보석을 다량 소지하고 있는 업체들을 상당히 많이 찾아볼 수가 있다.

2000년대에 들어 천연보석은 큰 쇠퇴를 맞고 있다. 1990년대 대중화의 길을 열었던 장년층 칵테일 반지나 유색보석 예물시장이 완전히 자취를 감추었으며
제조업체 전체가 큐빅지르코니아에 매달려 디자인 경쟁만 하고 있다.
소재의 빈곤으로 인한 디자인 한계는 명품카피 같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하고 부가가치 창출이 되지 않는 과당경쟁으로 모두 내몰리고 있다.

그동안 천연보석은 잘 팔리지도 않을뿐더러 세팅하기 힘들고 캐스팅으로 대중화하기 어려운 소재로 인식됐다.

2000년대 중반에 들어서서 천연보석 주얼리를 시도하는 업체들이 생겨나고,
의식있는 업체들에 의해 명맥은 유지되고는 있으나 천연보석을 이용한 주얼리의 대중화는 여전히 매우 요원해 보인다.

그러나 앞으로 천연보석이 첨단 과학을 만나면서 좀 더 활성화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있다.

그동안 천연보석의 대중화는 토파즈나 자수정과 같은 저렴한 스톤의 규격 사이즈만 가능했지만
이제 프리사이즈의 귀보석도 얼마든지 3D캐드를 통해 쉽게 제품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초 출시된 미국 스털러사의 ‘카운터스케치’의 경우
원만한 디자인은 단 몇십분만에 원하는 디자인으로 천연보석에 맞는 맞춤 디자인을 3D 프린트할 수 있다.

더군다나 그동안 RP장비의 보급률도 매우 높아져 6백만원대 고급 3D 프린터가 개발되기도 했다.

루비나 사파이어, 에메랄드와 같은 귀보석 뿐만 아니라 스페서타이트 가넷, 루벨라이트, 탄자나이트, 차보라이트 등
고가보석은 그동안 핸드메이드에 의존해야 했다.

이들 고가보석으로 반지를 하나 만들려면 기본공임 수십만원에 조각공임 수천원씩 지불해야 했다. 때로는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도 많았다.

3D 디자인, 3D 프린트를 이용한 제품개발은 앞으로 천연보석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출처 : 귀금속 경제 신문
 
금속 금속공예 금속공예공방 개인전 전시회 갤러리 컬렉션 조형작품 부조 포트폴리오 화수분 화수분공방 화수분공예학원 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화수분수강생 졸업작품 공예작가 공예인 주얼리디자인 금속공방 공예공방 주얼리디자이너 쥬얼리디자인 쥬얼리디자이너 은공예 실버디자인 스털링실버 실버주얼리 실버쥬얼리 쥬얼리 주얼리 패션액세서리 액세서리 악세사리 패션악세사리 귀금속공예 젬스톤 상감기법 젬아트 원석 천연원석 스톤 스와로브스키 주얼리학원 주얼리학원등록 악세사리학원 주얼리학원수강 공예학원 학원수강신청 수강생모집 보석학원 주얼리브랜드 주얼리역사 럭셔리주얼리 럭셔리 주얼리아트 아트주얼리 라이노 캐드 주얼리포트폴리오 금속디자인 금속주얼리렌더링 쥬얼리렌더링 매듭팔찌만들기 주얼리 주얼리트랜드 주얼리유학 주얼리창업 주얼리취업 유망직종 전문직 세공사 감정사 보석감정사 보석세공사 수공예악세사리 패션 악세사리 주얼리캐드 보석세공사 왁스카빙 폴리머클레이 
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