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2일 월요일

다이아몬드 원석 주얼리_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드비어스사의 ‘탈리스만 컬렉션’의 런칭이후 최근까지 다이아몬드 원석 주얼리에 대한 관심은 계속되고 있다.
다이아몬드 원석은 보통 팔면체 특성을 가지지만 4방향의 벽개(클리비지: Cleavage)와 오랜세월 풍화 작용에 의해 다양한 형태를 띤다.  현대의 다이아몬드 연마 기술이 개발되기 전까지는 원석 자체로 주얼리에 사용됐다. 조금 진전 된 것이 벽개 방향에 따라 쪼개서 사용하는 정도였다.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현재의 라운드 브릴리언트컷이 개발된 이후에는 세상의 거의 모든 다이아몬드 원석은 연마된다. 좀 더 중량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컷이 개발됐으며 치열한 경쟁을 피하기 위해 독창적인 컷이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그러나 다이아몬드 원석 자체를 이용한 주얼리는 불규칙한 아름다움과 내추럴한 느낌 그리고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독창성이 묻어난다. 다이아몬드 가격 또한 연마된 것 보다 훨씬 저렴하다. 품질이 떨어지는 갈색 다이아몬드나 혹은 공업용 다이아몬드까지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단지 원석의 형태에 따라 핸드메이드를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이 또한 장점이 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수지앤빛, 르네다이아몬드, 비앤비 등에서 다이아몬드 원석을 이용한 주얼리를 선보인 바 있으며 카메룬 다이아몬드로 유명한 CNK인터내셔널 계열사인 오보코(OVOCO)에서 카메룬에서 생산된 다이아몬드 원석을 이용한 주얼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다이아몬드 원석을 이용하면 연마에 따른 중량 손실을 줄일 수 있을 뿐더러 슬라이스(Sliced) 다이아몬드 원석과 같이 그동안 사용하기 어려웠던 형태의 다이아몬드 원석들도 아름다운 주얼리로 새롭게 태어나게 할 수 있다.
또한 연마하기 아까운 완벽한 형태의 원석이나 원석 고유의 아름다운 색감이나 광택을 지닌 원석들도 고스란히 천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다.
/ 김태수 편집장



금속 금속공예 금속공예공방 개인전 전시회 갤러리 컬렉션 조형작품 부조 포트폴리오 화수분 화수분공방 화수분공예학원 화수분주얼리디자인공예학원 화수분수강생 졸업작품 공예작가 공예인 주얼리디자인 금속공방 공예공방 주얼리디자이너 쥬얼리디자인 쥬얼리디자이너 은공예 실버디자인 스털링실버 실버주얼리 실버쥬얼리 쥬얼리 주얼리 패션액세서리 액세서리 악세사리 패션악세사리 귀금속공예 젬스톤 상감기법 젬아트 원석 천연원석 스톤 스와로브스키 주얼리학원 주얼리학원등록 악세사리학원 주얼리학원수강 공예학원 학원수강신청 수강생모집 보석학원 주얼리브랜드 주얼리역사 럭셔리주얼리 럭셔리 주얼리아트 아트주얼리 라이노 캐드 주얼리포트폴리오 금속디자인 금속주얼리 주얼리트랜드 주얼리유학 주얼리창업 주얼리취업 유망직종 전문직 세공사 감정사 보석감정사 보석세공사 
 

 
화수분 주얼리디자인 공예학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